평택 호정마을, '경기 RE10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에너지 자립마을 우수마을로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4:30:06
  • -
  • +
  • 인쇄
▲ 왼쪽부터 경기도 고영인 경제부지사, 학현5리 엄기영 이장

[뉴스스텝] 평택시 호정마을이 지난 9월 29일 경기융합타운에서 진행된 ‘경기 RE100 마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에너지 자립마을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경진대회는 우수마을로 선정된 마을(안중읍 호정마을)에 현판을 전달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소통 간담회로 진행됐다.

‘경기 RE100 마을’은 도시가스 미공급 등 에너지 이용이 취약한 마을 대상으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30%와 시 50%, 주민 자부담 20%로 비용을 분담해 ▲햇빛소득창출 ▲전기요금절감 ▲마을 기금 마련 등 에너지 복지를 실현해 왔다.

안중읍 호정마을은 마을 가구의 80%가 주택 태양광을 설치해 에너지 자립했고, 마을 내 공동부지가 없어 사유지 옥상을 임대해 공동발전소를 설치했다. 발전 수익으로는 마을의 공동공간을 만들기 위해 마을회관 건축비로 적립하고 있다.

이에 이은영 안중읍장은 “항상 안중읍 발전을 위해 적극 참여하시는 호정마을(학현5리) 엄기영 이장님께 감사드리며, 에너지 선순환이 되는 안중읍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