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신규 안심식당 구강위생용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4:30:15
  • -
  • +
  • 인쇄
‘이쑤시개 대신 치간치실로’
▲ 신규 안심식당 구강위생용품 지원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에서는 위생팀과 연계하여 2024년 신규 안심식당 10개소에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하는 구강건강실천 홍보에 나섰다.

구강위생용품 지원은 외식후 치아 사이에 남은 음식물을 대부분은 이쑤시개로 제거하는데 이때 잇몸 상처나 세균감염으로 부어오를 수 있고 이 습관이 반복되면 치아 사이의 간격도 벌어질 수 있어 지역주민의 올바른 구강 청결 습관을 유도하고자 홍보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사용이 서툴 수 있어 QR을 통해 사용법을 제공하며 치간치실로 치아와 치아사이의 좁은 간격에 음식물찌꺼기, 이물질 그리고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치아와 잇몸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증가하는 외식문화에 지역주민의 올바른 구강습관 형성을 위해 구강위생용품으로 칫솔 이외 다양한 용품을 알리고 구강건강을 유지를 할 수 있고 올바른 구강관리의 인식이 개선 될 것으로 보인다.

백승민 보건소장은 “치간치실을 활용한 구강건강증진사업 홍보로 지역주민들이 손쉽게 구강건강을 실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