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찾아가는 아카데미 콜링클래스·강좌나르미 학습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4:21:11
  • -
  • +
  • 인쇄
학습자 주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6.26~28 총 20개 강좌 접수
▲ 함양군, 찾아가는 아카데미 콜링클래스·강좌나르미 학습자 모집

[뉴스스텝] 함양군 평생학습에서는 학습자 주도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아카데미 콜링클래스 및 강좌나르미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함양군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 소외 없는 지역 기반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5인 이상의 군민이 모여 학습공간을 마련하고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해당 학습공간으로 전문 강사를 파견해 준다.

강좌 신청 자격은 함양군에 주소를 둔 5인 이상으로 학습자를 구성하고, 관내 학습공간을 마련하면 된다.

콜링클래스 및 강좌나르미는 강좌당 20시간으로 구성되며, 한 개의 과정만 수강할 수 있다. 함양군은 올해 콜링클래스, 강좌나르미에 1,6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콜링클래스 및 강좌나르미 강좌를 희망하는 군민은 함양군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대표자가 함양군 대표누리집 분야별정보-교육/강좌-평생학습센터-콜링클래스 강좌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글쓰기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 평생학습에서는 군민들이 평생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성인 문해, 인문·직업능력 교육과정, 콜링클래스, 시군 협력·공모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통해 함양군민 모두가 평생학습의 틀 안에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그 밖의 궁금한 부분이나 자세한 사항은 문화시설사업소 평생학습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