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교육문화관, 2024 부모교육 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4:21:20
  • -
  • +
  • 인쇄
“자녀 성교육 지금이 적기”
▲ 속초교육문화관, 2024 부모교육 특강 운영

[뉴스스텝] 속초교육문화관에서는 지난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청소년의 성교육을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아동 · 청소년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성교육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여 자녀의 성장과 발달에 적절한 도움을 주고자, 총 2회에 걸쳐 운영됐다.

1차 강연에서는 부모가 자녀에게 온라인상에서의 안전하고 건강한 행동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디지털 세대 자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2차 강연에서는 온라인 성범죄의 유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실태를 안내하고, 가정에서 청소년이 알아야 할 디지털 예방 성범죄 수칙, 보호자가 알아야 할 디지털 성범죄 예방 안전 수칙, 청소년을 위한 피해 신고 기관 및 지원센터 안내 등 어려움에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되어 매우 유익했으며, 자녀를 지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재수 관장은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