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 이·미용 서비스 ‘오늘은 머리하기 좋은데이’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4:31:04
  • -
  • +
  • 인쇄
▲ 거창군 가조면, 이·미용 서비스 ‘오늘은 머리하기 좋은데이’ 시행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27일 가조권역 통합돌봄센터와 함께 ‘오늘은 머리하기 좋은데이’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4년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미용사회 거창군지부와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평소 타인의 도움 없이는 미용실 방문이 어려웠던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전문 미용사가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합돌봄센터의 케어매니저와 복지담당자 등이 동행해 복지상담도 제공한다.

이날 가조면 소재 큐헤어살롱과 가조미용실이 자원봉사 단체로 참여해 커트와 염색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가조면에 미용실이 있어도 몸이 불편해 미용실을 찾아가는 것이 어려웠는데 오늘 직접 집에까지 방문해서 머리를 손질해 주니 너무 고맙다”라고 말했다.

김인수 가조면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미용 서비스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단체에 감사드린다”라며 “가조면에 소재하고 있는 사업장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봉사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