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 가족과 함께 볼차Go! 놀자Go!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4:25:22
  • -
  • +
  • 인쇄
군산내항에서 가족과 함께 스트릿 사커와 군산을 즐기자
▲ 군산내항에서 가족과 함께 스트릿 사커와 군산을 즐기자

[뉴스스텝] 군산시가 10월 14일부터 스트릿 사커에 관심이 있는 타지역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볼차Go! 놀자Go!” 행사참여자 60팀을 온라인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6일13시부터 군산내항 일원에서 개최되며 참가자격은 군산시 외 지역의 8세 이상 13세 이하(2011년 1월 1일 출생 부터2016년 12월 31일) 아동·청소년이며, 연령별로 A그룹(8세 부터 10세) 30팀, B그룹 30팀(11세 부터 13세) 30팀, 두 개 그룹으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한다.

스트릿 사커는 4.4m×4.4m의 작원 원형 모양의 경기장에서 다수가 아닌 1:1로 승부를 가리는 것이 특징으로 경기 시간은 전·후반 없이 3분 단 한 경기로 진행되는 짧은 축구로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경기이다.

“가족과 함께 볼차Go! 놀자Go!”는 스트릿 사커를 관광지와 연계하여 경기참여자들이 가족과 함께 군산을 방문하여 축구도 하고 관광도 즐길 수 있는 참신한 관광마케팅으로 기획되었다.

그룹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군산사랑 상품권(1등 30만원, 2등 20만원, 3등 10만원)이 주어지며, 경기 중간중간에 이벤트 경기를 진행하여 함께한 가족들도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행사 참여는 군산시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 계정(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가족과 함께 볼차Go! 놀자Go!’ 게시글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시 관광진흥과 또는 행사 주관사로 하면 된다.

행사참가비는 1인당 3만 원이며 참가자 전원 2만 원 상당 군산사랑상품권을 지급해 참가 가족들이 군산에서 바로 사용하게 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이를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 시에서는 관광 트렌드와 관광객들의 수요를 접목한 특별한 이벤트로 ▲ 벚꽃사진 인증샷 이벤트 ▲ “모녀의 하루 in 군산” ▲ “어청도 반값 여행” ▲ “찍GO 먹GO, 찍먹군산” SNS 사진&숏폼 공모전 등을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10월에는 “모녀의 하루 in 군산 시즌 Ⅱ”와 더불어 “아들과 캠핑 in 군산”, 캠핑 인플루언서를 초청하는 “고군산군도 캠핑 팸투어”가 추진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부잔교(뜬다리 부두), 진포해양 테마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군산내항의 특별한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근대 역사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군산내항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도의회 박윤미 도의원, 우두동 도시개발사업 ‘타당성 미흡’ 강력 질타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윤미 의원은 5일 열린 강원개발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춘천 우두동 도시개발사업의 타당성 검토 결과 ‘미흡’ 판정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제기했다.박 의원은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최근 완료한 타당성 검토 결과, 해당 사업이 경제성·재무성 측면에서 모두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이 상태로는 사업 추진 자체가 어렵다”고 지적했다.지방공기업평가원의 타당성 검토 결과, 순현재

시민과 함께한 ‘천안시 인구정책포럼’…일생활 균형 저출생 대응 공감대 형성

[뉴스스텝] 천안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천안시 인구정책포럼’을 열고 일생활 균형을 통한 저출생 대응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포럼은 시민과 정책수요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 키우기 좋은 사회란? – 일·생활, 출생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기업 사례 공유, 시민과 패널이 함께하는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이지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일·가정 양립 정책의

제주콘텐츠진흥원, 나도 웹툰 작가가 되어볼까? AI로 만드는 웹툰 창작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콘텐츠진흥원(원장 강민부)은 제주지역 콘텐츠 창작 생태계 확장을 위해 ‘AI와 함께하는 웹툰 창작 인큐베이팅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 도구를 기반으로 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웹툰 스토리 기획, 시나리오 제작, 이미지 생성, 일관된 캐릭터 스타일링, 포토샵 편집 과정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는 챗GPT(ChatGPT), 미드저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