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10기 오페라팬(OperaFan)’을 모집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4:30:18
  • -
  • +
  • 인쇄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블로그 및 SNS 활용 가능한 공연 애호가 누구나
▲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모집

[뉴스스텝]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는 2025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OperaFan) 10기’를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를 대표하는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기획 프로그램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을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창작하고 제작하며 선보이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 장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공연에 대한 정보 전달을 위해 사전 소개나 관람 후기 등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작성하고 공유함으로써 관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중심에는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OperaFan)’이 있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OperaFan)’은 오페라와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 온라인에서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의 홍보를 돕는 서포터즈를 일컫는다.

이들은 개인 블로그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아카데미 등 전반적인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오페라팬의 분야는 총 세 가지로 구분되는데 블로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블로그 기자’,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글로벌 기반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는 ‘글로벌 홍보’ 분야가 있다.

각자 특화된 매체 홍보 방식에 따라 채널과 세계를 넘나들 예정이며 특히, 대구오페라하우스의 해외 진출에 걸맞게 글로벌 홍보를 도맡을 해외 특파원을 발굴하여 세계 각지의 오페라 소식까지 전할 예정이다.

올해로 10기를 맞이한 ‘오페라팬’에게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메인공연 입장권이 제공된다. 티켓 추가 예매 시 30%의 특별할인이 제공되며, 활동ID카드와 수료증이 발급된다.

그리고 올해 10기 오페라팬에게는 공연 리허설 참관 기회와 함께 온라인 홍보 및 오페라 관련 전문 특강 제공 등 신규 혜택이 주어진다.

해를 거듭할수록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팬의 활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관련 혜택을 늘리고, 오페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자연스레 유도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팬’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블로그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음악, 공연 애호가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글로벌 홍보’ 분야는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혹은 외국어 능통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19일까지이며,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모집 홍보물 내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뉴스스텝] 음력 8월의 상정일(上丁日)인 9월 25일(수) 거제향교(전교 김평철)에서 시민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대제를 진행했다.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성균관 대성전을 비롯한 전국 향교에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한 제사 의식으로 유교적 제사 의식 중 가장 규모가 크다.거제향교 대성전에는 공자 외 24성현의 위패가 모셔져

대전시“하천 진입로 496곳 안전선 연내 설치” 제14회 시구협력회의에서 시민 안전망 강화

[뉴스스텝] 대전시는 9월 2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이장우 시장 주재로 제14회 시구협력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8개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동구·중구·서구·유성구·대덕구 구청장 및 부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회의는 중구에서 제안한 국가하천 진입시설 통제 안전선 설치 논의로 시작됐다. 중구청장은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서로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지난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정보소통방에서 진행된 '2025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수업 나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 나눔은 2025 경기 독서인문교육 추진계획과 2025 의정부 독서인문교육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교사들이 독서 기반 융합 수업 사례를 서로 나누고 배우는 기회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