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10기 오페라팬(OperaFan)’을 모집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4:30:18
  • -
  • +
  • 인쇄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블로그 및 SNS 활용 가능한 공연 애호가 누구나
▲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모집

[뉴스스텝]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는 2025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OperaFan) 10기’를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를 대표하는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기획 프로그램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을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창작하고 제작하며 선보이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 장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공연에 대한 정보 전달을 위해 사전 소개나 관람 후기 등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작성하고 공유함으로써 관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중심에는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OperaFan)’이 있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OperaFan)’은 오페라와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 온라인에서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의 홍보를 돕는 서포터즈를 일컫는다.

이들은 개인 블로그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아카데미 등 전반적인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오페라팬의 분야는 총 세 가지로 구분되는데 블로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블로그 기자’,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글로벌 기반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는 ‘글로벌 홍보’ 분야가 있다.

각자 특화된 매체 홍보 방식에 따라 채널과 세계를 넘나들 예정이며 특히, 대구오페라하우스의 해외 진출에 걸맞게 글로벌 홍보를 도맡을 해외 특파원을 발굴하여 세계 각지의 오페라 소식까지 전할 예정이다.

올해로 10기를 맞이한 ‘오페라팬’에게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메인공연 입장권이 제공된다. 티켓 추가 예매 시 30%의 특별할인이 제공되며, 활동ID카드와 수료증이 발급된다.

그리고 올해 10기 오페라팬에게는 공연 리허설 참관 기회와 함께 온라인 홍보 및 오페라 관련 전문 특강 제공 등 신규 혜택이 주어진다.

해를 거듭할수록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팬의 활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관련 혜택을 늘리고, 오페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자연스레 유도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팬’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블로그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음악, 공연 애호가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글로벌 홍보’ 분야는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혹은 외국어 능통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19일까지이며,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모집 홍보물 내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