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천수만 생태사진 전국 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0 14:25:10
  • -
  • +
  • 인쇄
서산 천수만에서 촬영한 야생동물, 풍경 등을 주제로 입상작 6점, 입선작 45점 선정
▲ 금상을 수상한 이금숙 씨의 ‘천수만의 진객1’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20일 서산버드랜드에서 2024 서산 천수만 생태사진 전국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 1일부터 11월 18일까지 28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시는 서산 천수만의 야생동물과 풍경 등을 주제로 작품을 접수했으며, 이날 6점의 입상작과 45점의 입선작을 시상했다.

금상은 서산 천수만의 역동적인 기러기 군무를 포착한 이금숙 씨의 ‘천수만의 진객1’이, 은상은 김금영 씨의 ‘버드랜드 전경’과 김대형 씨의 ‘태양속으로2’가 차지했다.

동상에는 최선묵 씨의 ‘청둥오리 군집1’, 조평호 씨의 ‘삵’, 황철순 씨의 ‘나 홀로’가 선정됐다.

시는 내년 2월 서산버드랜드 사진 전시회를 통해 입상작과 입선작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서산 천수만 홍보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김종길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천수만 아름다운 생태계를 생동감 넘치게 담아주신 참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서산 천수만의 우수한 환경을 널리 알리는 데 입상작들을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원주서 개관

[뉴스스텝] 전국 최초로 의료·생명 분야에 특화된 ‘국립강원전문과학관(관장 손석준)’이 7일 오후 2시, 과학관 빅뱅광장에서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국립강원전문과학관은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지역사회가 오랜 기간 염원해 온 강원권 과학 문화 거점기관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이번 개관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강원

군위군 터링 선수단, 격려 속 첫 전국대회 출전

[뉴스스텝]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터링 선수단(지부장 이명숙) 및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관계자(사무장 오상경)들과 지난 6일 군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오는 11월 8일 열리는 ‘제5회 전국터링대회’ 출전을 앞두고,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양성된 터링 선수단이 1차 자격교육과 2차 실습교육을 마친 뒤 터링 봉사활동을 이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첫 전국대회 출전을 앞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복지예산 삭감과 부실 행정, 도민 체감 복지 위협, 투명한 관리와 개선 필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11월 7일 열린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복지국을 상대로 장애인판매시설의 비리 의혹, AI 돌봄로봇 지원사업의 관리 부실, 극저신용대출의 회수율 저조 등 복지행정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복지는 예산의 크기가 아니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의 행정으로 완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병길 의원은 이날 감사 서두에서 “입동을 맞은 오늘, 혹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