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지역 소외 이웃 위한 선행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4:20:27
  • -
  • +
  • 인쇄
▲ 오비맥주 기탁식

[뉴스스텝] 진천 초평은암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에코하모니 황수현 대표는 23일 지난해에 이어 다시 진천군을 방문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부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

황수현 대표는 “주식회사 에코하모니는 진천군 관내 기업체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지역사회 환원에 애쓰고 있다”라며 “이번 기탁이 진천군 발전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황수현 대표는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계속 펼쳐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탁금은 지역주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진천군정신건강보건센터에 1천만 원을,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진천군장학회에 500만 원을, 초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500만 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비맥주는 진천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오비맥주는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이행과 투명경영에 힘쓰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인 카스, 한맥 등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 맥주회사이다.

특히, 오비맥주는 지난 10여 년간 진천군 취약계층을 위해 약 4천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지역 내 이웃사랑 나눔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기탁의 뜻을 전한 한정규 청주지점장은 “쌀쌀해진 날씨로 생활이 힘든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에 앞장서며 취약계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0회 고양시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8일 농협대학교 운동장에서‘제20회고양특례시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농업 관련 단체 대표와 농업인 8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한국농촌지도자 고양특례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양특례시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31회 정기연주회 'Romantic Voyage'

[뉴스스텝]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오는 11월 14일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331회 정기연주회 'Romantic Voyage'를 개최한다. 공연에는 상임지휘자 아드리앙 페뤼숑과 부천필이 무대에 오르며, 협연자로는 탁월한 음악적 이해력과 구성력으로 호평받는 피아니스트 김송현이 ‘낭만적 여정’에 함께 오른다.이번 정기연주회는 낯선 풍경과 감흥 속에서 빚어진, 혹은 그 자

동대문구, ‘자전거 교실’ 한파에도 식지 않는 인기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1일부터 시작해 23일까지 진행되는 주말반과 6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되는 주중반 ‘11월 자전거교실’을 개강하며, 올해 마지막 자전거 초보자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지난 3월부터 주중·주말반으로 각각 25명씩 운영되어 왔으며, 이론 교육부터 약 8km구간의 실전 라이딩까지 포함된 8회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자전거를 한 번도 타보지 못한 성인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