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이장연합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3 14:20:28
  • -
  • +
  • 인쇄
임원 선출 및 사업계획 심의 등 운영방안 논의하며 이장역할 결의 다져
▲ 거창군 이장연합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해

[뉴스스텝] 거창군 이장연합회는 지난 22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인모 거창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김일수 경상남도의원, 읍·면 이장협의회 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읍·면 이장협의회 임원 인사 △2023년 결산·감사 △2024년 사업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임으로 공석이 된 거창군 이장연합회 부회장 등 임원을 보선했다.

신임 임원으로는 부회장 강동수(거창읍), 감사 송득섭(고제면), 김용호(가조면)가 각각 선출됐으며 회장 송강훈(남하면), 사무국장 박종범(남하면)으로 구성돼 올해 연말까지 활동한다.

송강훈 연합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신 이장님과 내빈께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이장 임무 수행에 긍지를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을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정 발전과 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계시는 이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면서 “24일 수요일부터 시작하는 12개 읍·면 순방에도 꼭 참석하셔서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3년 결성된 거창군 이장연합회는 지역 이장 267명을 대표해 읍·면별 이장협의회장, 부회장, 총무 39명으로 구성돼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단체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