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4:30:30
  • -
  • +
  • 인쇄
안전취약시설 90개소 민·관 합동점검
▲ 순천시청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61일간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와 함께 안전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2024년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노후 건축물, 교량, 관광·숙박시설, 공사 현장, 의료기관 등 취약 시설 90개소이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어린이 사고를 감안해 키즈카페 등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점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점검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건축사·기술사 등 민간 전문가가 점검에 참여하고, 점검이 어려운 고층 건물, 사면은 드론 등 전문 장비를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 결과 위험요소 발견 시 현장 시정 조치 및 보수·보강, 정밀안전진단 추진 등 위험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해서 관리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민 자율안전점검 활성화를 위해 가정용·다중이용시설 자율점검표 배부하고,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위험 요소 신고 방법을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집중안전점검 기간 합동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의 사전 해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민들도 생활 공간 주변을 직접 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