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성리더봉사단 거창지부, 재생 휴지 1,400개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4:25:21
  • -
  • +
  • 인쇄
어린이집, 카페, 중학교 등 18곳 우유팩 수거에 동참
▲ 경남여성리더봉사단 거창지부, 재생 휴지 1,400개 기부

[뉴스스텝] 거창군은 27일 경남여성리더봉사단 거창지부가 친환경 재생 휴지 1,400개를 12개 읍면 공유냉장고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쓰임, 그 이상’이라는 사업으로 월 2회 참여 기관을 방문해 우유팩을 수거하고 있으며, 수거한 우유팩은 군 재활용 선별체험시설에서 재생 휴지로 교환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고 있다. 현재 어린이집 13개소, 카페 4개소, 중학교 1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한은영 회장은 “지역 주민들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함께 지역을 바꿔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참여한 어린이들이 직접 씻고 말린 우유팩이 재활용 휴지로 교환돼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경험을 통해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유팩 수거에 동참한 어린이집 원장은 “원아들도 이제는 매일 우유팩을 어린이집으로 가지고 오는 일이 생활화됐다”라며 “우유팩 수거 활동을 통해 아이의 교육이 곧 부모의 교육이 되어 아이와 함께 부모도 변하는 걸 느낀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구온난화와 기상이변으로 자연재해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이웃까지 생각하는 경남여성리더봉사단 거창지부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여성리더봉사단 거창지부는 2021년에 창단해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 이웃돕기, 65세 어르신 차량 유리창에 ‘슬로 드라이브’ 스티커 부착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