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K-컬처의 시작 서울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도시 체험 'Let`s Play your Seoul with ENHYPEN'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4:25:10
  • -
  • +
  • 인쇄
서울시 홍보대사 엔하이픈과 두 번째 콜라보로, 글로벌 팬덤 활용 도시 브랜드 홍보
▲ 'Let`s Play your Seoul with ENHYPEN' 팝업 키비주얼

[뉴스스텝] 서울시는 글로벌 K-POP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월드투어 서울 공연과 연계하여 서울시의 주요 행사 등 문화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홍보 팝업'Let`s Play your Seoul with ENHYPEN'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2025년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엔하이픈이 출연한 서울시 도시 글로벌 홍보 형상 'Let’s Play, Seoul My Soul'의 뜨거운 반응을 오프라인 현장으로 확장한 행사로, 공연장을 찾은 국내외 팬과 관광객이 서울의 매력과 브랜드를 오감으로 느끼며 자연스럽게 서울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9월에 공개된 'Let’s Play, Seoul My Soul'글로벌 홍보영상은 한달 만에 약 1,400만뷰를 달성하는 등 야외도서관, 정원도시와 같은 서울의 도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여 큰 반응을 이끌었다.

이번 팝업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K-컬처의 시작’인 서울에서 진행되는 엔하이픈의 월드 투어 공연의 마지막 일정인 만큼 글로벌 팬들이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팝업 행사장은 서울시의 다양한 행사를 소개하는 정책 커스텀북인 '서울 플레이북 365'을 컨셉으로, ‘에너지(Energy)·연결(Connection)·재미(Excitement)·영감(Inspiration)’ 등 네 가지 테마존으로 조성되어 서울시 주요 행사를 기반으로 K-POP 글로벌팬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며 각 테마존마다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에너지 테마존) 서울 곳곳의 풍경이 XR로 몰입감 있게 구현되어 서울의 역동성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XR 바이크 체험존이 조성된다. 서울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등산 관광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연결 테마존) 서울의 스마트 교통체계를 MBTI 성향 테스트와 커스텀 키링 제작 등 흥미롭고 감각적인 콘텐츠로 풀어낸 체험 공간이다. ‘MBTI 스테이션’에서는 지하철 이용 중 마주칠 수 있는 10가지 상황에 대한 문답을 통해 개인 성향에 어울리는 서울 지하철역을 추천받을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키링’은 지하철 손잡이, 교통 신호 체계. 서울지하철역(1~7호선,총77개역) 등을 모티브로 한 키링 참(Charm)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키링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재미 테마존) 국내외 외국인 관광객이 참여하여 서울의 대표 행사를 직접 선택하고 즐기는 시민참여형 홍보존이다. ‘서울 축제 WISH 보드’에서는 가장 참여하고 싶은 행사를 스티커 투표하는 체험형 활동으로, 계절별 서울시의 대표 축제를 자연스럽게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네컷존’에서는 해치 및 소울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네 컷 사진을 촬영하여 펀시티 서울에서의 즐거움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영감 테마존) 서울의 문화적 감성과 도시 브랜드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감성 공간이다. ‘서울야외도서관 빈백존’이 조성되어 서울시의 다양한 홍보 간행물과 함께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야외도서관 간접 체험의 기회를 누리면서 ‘쉼이 있는 문화도시, 서울’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영감 테마존 부근에는 서울시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과 캐릭터 ‘해치 소울프렌즈’의 대표 굿즈를 만날 수 있는 서울시 굿즈존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굿즈존에서는 서울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Seoul My Soul’ 브랜드 모자, 해치 소울프렌즈 인형 키링, 러기지택, 마그넷 등 다양한 공식 굿즈가 전시·판매되며, 방문객들은 이를 통해 서울이라는 도시가 전하는 감성과 메시지를 기념품으로 소장할 수 있다.

서울시'Let`s Play your Seoul with ENHYPEN'팝업 행사 기간에 현장을 찾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울시 외국어 SNS에서 사전, 현장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팔로우, 현장방문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외국어 인스타그램(seoul city), 페이스북(seoul city korea)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엔하이픈이 출연한 'Let’s Play, Seoul My Soul' 글로벌 홍보 영상 및 다양한 서울시 홍보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미디어월’과 함께 해치 아트벌룬 및 해치소울프렌즈 인형탈 등 다양한 시각적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팝업 행사 방문객이 서울을 만끽하고 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이번 행사는 K-POP 공연이라는 글로벌 문화 플랫폼을 활용하여 서울의 도시브랜드를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엔하이픈의 글로벌 팬덤과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서울의 영감과 에너지 그리고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뉴스스텝] 고성군은 10월 29일 고성군 노인복지회관 강당(1층)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군 관계자에 따르면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기관 방문이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업 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민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주민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는 국민 권익구제 서비스이다.노인복지

유성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성과 보고회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22일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 유성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은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구정 발전 정책 제안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구민 홍보 등의 활동을 수행했다.이번 성과보고회는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유성’을 주제로, 주민참여단의 주요 활동 사례를 공

포천시, 2026년 하수도 분야 신규사업 2건 확정

[뉴스스텝] 포천시는 22일 2026년도 하수도 분야 신규사업 2건에 대해 총 475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포천시는 기 추진 중인 사업과 신규사업을 포함해 2026년 하수도 분야 가용재원을 약 480억 원 규모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예산 확보로 화현면에 1일 900㎥(Q=900㎥/일) 규모의 하수처리장과 총연장 23.3km의 하수관로, 750개소의 배수설비를 설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