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2027 U대회 특위’성공 개최 활동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4:20:03
  • -
  • +
  • 인쇄
충주 방문 조정경기장·호암체육관 등 현장 점검
▲ 충북도의회, ‘2027 U대회 특위’성공 개최 활동 나서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에 나섰다.

김성대 위원장을 비롯한 특별위원회 소속 위원 12명은 29일 충주를 방문해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준비 상황과 경기시설물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위원들은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회의실에서 김형채 충주시 체육진흥과장으로부터 경기장별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요구조건과 준비계획, 중점 추진 사항 등을 보고 받았다.

위원들은 이어 조정경기장, 충주체육관, 호암체육관을 차례로 방문해 경기장 실태를 파악하고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위원들은 “최적의 경기 환경 제공뿐 아니라 안전한 대회를 위해선 경기장 시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성공적으로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경기장 시설은 물론 종합적인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성대 위원장은 “미흡한 대회 준비는 충청권의 국제적 위상을 실추시키고, 경제적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문제점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해결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의회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9월 구성됐으며, 앞으로도 현장 방문을 비롯한 종합적인 점검과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