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규철 삼우나이프 대표 가족 산불성금‘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4:25:39
  • -
  • +
  • 인쇄
영남산불 특별성금으로 가족 십시일반 모아 365만원 기탁… 세종 아너 30호 회원
▲ 신규철 ㈜삼우나이프 대표 가족들이 영남산불 특별성금을 모아 기탁했다. 사진은 신규철 대표 가족사진.

[뉴스스텝] 세종의 한 기업인이 영남산불 피해 소식을 듣고 가족들까지 성금을 십시일반 모아 기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신규철 ㈜삼우나이프 대표가 2025 영남산불 특별성금 365만원을 세종모금회에 가장 먼저 기탁했다고 밝혔다.

세종 아너 소사이어티 30호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신규철 대표는 산불피해 소식을 듣고 가족들과 함께 피해지원 성금을 기부하자고 제안하고 함께 마음을 모았다.

신규철 대표 가족들은 모든 사람들이 365일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365만원을 모았으며,특히 손자 신지섭군의 생애 첫 기부 참여와 나눔교육을 위해 가족들이 하나가 되어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

신규철 대표는“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보면서 너무 마음이 아팠다. 작은 금액이라도 온가족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가족들도 모두 나와 같은 마음으로 흔쾌히 기부에 동참해주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가족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상혁 세종모금회 회장은 “신규철 대표는 세종 아너 소사이어티 30호 회원으로 활동하시면서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계신다”며“어린 손자부터 온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기부문화를 실천해 주시고 널리 알려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산불피해 이재민들에게 소중하게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모금회는 오는 4월 30일까지 영남산불 특별모금 계좌를 개설하고 영남산불 피해지원 특별모금을 전개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