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꼬르륵" 배고프면 먹거리 가이드 펼쳐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6 14:20:13
  • -
  • +
  • 인쇄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단 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 제작 및 배포
▲ 춘천시 "꼬르륵" 배고프면 먹거리 가이드 펼쳐보세요

[뉴스스텝] 원도심의 맛집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가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춘천시에 따르면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단은 최근 ‘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했다.

‘봄나들거리’는 춘천 명동 주변 원도심을 일컫는 새 이름으로 지난해 시민과 상인, 관광객의 의견을 수렴해 작명했다.

먹거리 가이드의 경우 중앙·제일시장, 명동·지하상가·육림고개·요선동 상점가, 조운동, 브라운5번가 원도심 내에위치한 270개 외식업소의 정보를 담고 있다.

펼치면 50cm×70cm이지만 접으면 휴대폰 크기로 한 손에 쏙 들어와 휴대도 편리하다.

이 지도에는 ▲한식 ▲중식 ▲양식 ▲카페 ▲술집 등 봄나들거리에 있는 모든 외식업소의 특징과 대표 메뉴, 연락처 등이 소개돼 있다.

반대쪽 면에는 점포를 찾을 수 있는 지도가 점포 외관을 표현한 일러스트와 함께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다.

또 봄나들거리에서 가볼 만한 곳과 이 거리를 재미있게 여행하는 걷기 코스까지 소개돼 쇼핑과 재미, 휴식과 외식을 고루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는 춘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이색 맛집과 원도심 구석구석을 찾아다닐 수 있도록 돕는 안내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춘천역 등 주요 역사 관광안내소와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레고랜드 등 관내 주요 관광지에 먹거리 가이드를 비치했다.

또 향후 블로그, SNS 등 원도심 외식 업소를 홍보하는 콘텐츠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도, 춘천시가 지원하는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이 올해 2년차를 맞아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총 30억 원이 배정되어 스마트상권시스템 구축 등 12개 과업이 시행되며, 사업대상지는 중앙·제일시장, 명동·지하상가·육림고개·요선동 상점가, 조운동, 브라운5번가 8개 상권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2월 시민표창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9일 서원구청에서 시민표창 시상식을 열고, 지역발전과 이웃을 위해 헌신해 온 시정발전 유공 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시상식에서 이범석 청주시장은 △모범시민 18명 △장기근속 이통장 12명 △적십자봉사원 유공 4명 등 수상자 총 35명에게 표창패와 공로패 등을 전달했다.이 청주시장은 “오늘 수상하신 시민 여러분은 청주의 발전과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하신 분들”이라며 “존경과 감사의 말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경문 의원, 학교 내 스마트기기 사용 제한 법시행에 따른 사전준비 철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강경문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9일 제446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의 제주시·서귀포시 교육지원청 업무보고에서, '초·중등교육법' 개정에 따라 3월1일부터 시행되는 학교 내 휴대전화 등 스마트기기 사용 제한 규정과 관련해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육지원청 차원의 철저한 사전 준비를 주문했다. 강경문 의원은 “이번 법 개정으로 학교가

강원도교육청, 2026 공간재구조화‘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월 9일부터 11일까지 2026년 공간재구조화 사업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사전기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6 미래를 여는 우리 학교의 사전기획’을 주제로, 교직원들이 공간재구조화 사업의 개념을 이해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공간 혁신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래 교육과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