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텃밭' 운영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4:30:38
  • -
  • +
  • 인쇄
고구마 모종 심기부터 수확까지…주민 참여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
▲ 고양시 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텃밭' 운영 시작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저소득층 이웃에게 나눌 고구마를 심고 수확하기 위해 ‘사랑의 텃밭’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웃에게 나눌 농작물을 심고, 관리해 수확물을 전달하는‘사랑의 텃밭(고구마 나눔)’은 복지 사각지대를 살피고,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지역복지 실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협의체는 지난 24일 고봉동 일대 경작지에서 위원들과 지역 주민, 다문화 대안학교 학생들과 함께 고구마 모종을 심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농작물 재배를 넘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나눔과 연대의 장으로 마련됐다.

봄에 심은 고구마는 협의체 회원들과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관리해 가을에 수확할 예정이다. 또한 수확된 고구마는 고봉동 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계획이다.

이종억 민간위원장은“고구마 한 알에도 우리의 정성과 마음이 담겨 있다.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영기 고봉동장은 “나눔 농장은 단순한 텃밭을 넘어서, 고봉동 주민들이 함께 만든 공동체 정신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따뜻한 활동들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방위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정책포럼'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방위산업 육성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포럼을 오는 9월 1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연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경기 북부를 첨단 방위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행사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신한대학교 등 산‧학‧연‧군 전문가들이 참석해 방산혁신 클러스터 정책 방향 국가산단 연계 방산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 수탁기관 공개모집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초등돌봄 공백 해소와 돌봄체계 강화를 위해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13‧14호점)의 수탁기관을 공개모집한다.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시는 12개소를 운영 중이다.신규 센터는 더샵리듬시티(서광로 54), 리듬시티우미린(문화로 182) 공동주택 단지 내에 조성되며, 각 시설은 아동정원 25명‧종사자 4명으로 운영될 계

뉴독일제과, 따뜻한 마음을 담아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에 빵 후원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에 소재한 뉴독일제과는 지난 9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빵을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뉴독일제과는 오는 9월부터 어려운 이웃 15가구에 매장에서 직접 만든 빵을 정기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뉴독일제과 김기흥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한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 나눔을 이어가며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