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미술 축제 ‘2025 경남도립미술관 미술주간’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4:25:29
  • -
  • +
  • 인쇄
전시, 교육,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 미술 축제
▲ GAM 아트 마켓

[뉴스스텝] 경남도립미술관은 10월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미술관을 무료로 개방하고 ‘2025 경남도립미술관 미술주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남도민의 날’을 맞아 기획된 ‘2025 경남도립미술관 미술주간’은 기간 내 미술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다채로운 미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시 6건, 교육 프로그램 5종, 도슨트 30회, 문화행사 5회, 이벤트 3회 등이 운영됐다.

특히, 주말에 진행된 문화행사들이 큰 관심과 인기를 끌었다.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GAM 아트 마켓’은 지역 작가들 및 전국의 라이프스타일 셀러 60여 명이 참여해 아트상품 판매와 교육, 체험 등을 진행했다. 18일에는 우천에도 불구하고 평소보다 약 3배 많은 관람객이 미술관을 찾았다.

10월 19일에는 경상남도와 대기업의 동반성장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 이후 이루어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 아트 페스타’가 경남도립미술관에서 열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경남도립미술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협력사 임직원 가족과 경남도민을 위해 마련된 예술축제였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 예술가들은 “지난해 개관 20주년 마켓에 이어 이번에도 미술관 마켓에 참여했는데, 판매율이 높고, 반응이 좋다”면서, “작업과 연계한 미술 체험을 준비했는데, 예상보다 참여가 많아 재료를 추가로 준비하느라 어려움이 있을 정도였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이미 전시를 봤지만, 미술주간 기간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있어 다시 찾았다”면서, “예술가들과 직접 만나서 소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고, 미술관 답게 마켓 구성이 특히 좋았다”라며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

박금숙 도립미술관장은 “경남도민의 날과 연계한 이번 미술주간 행사에 많은 분들의 성원과 참여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경남도립미술관은 새롭고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도민과 만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2025 경남도립미술관 미술주간’은 총 6일간 약 1만 여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지난 7월 11일 개막한 2차 전시도 함께 막을 내렸으며, 현재는 다음 전시 준비를 위해 휴관 중이다.

경남도립미술관은 11월 14일부터 3차 전시로 《현대옻칠예술: 겹겹의 시간》과 새롭게 단장한 《테라폴리스를 찾아서》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유성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성과 보고회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22일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 유성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은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구정 발전 정책 제안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구민 홍보 등의 활동을 수행했다.이번 성과보고회는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유성’을 주제로, 주민참여단의 주요 활동 사례를 공

포천시, 2026년 하수도 분야 신규사업 2건 확정

[뉴스스텝] 포천시는 22일 2026년도 하수도 분야 신규사업 2건에 대해 총 475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포천시는 기 추진 중인 사업과 신규사업을 포함해 2026년 하수도 분야 가용재원을 약 480억 원 규모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예산 확보로 화현면에 1일 900㎥(Q=900㎥/일) 규모의 하수처리장과 총연장 23.3km의 하수관로, 750개소의 배수설비를 설치

구리 교문2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행복 더하기 계절 김치 나눔 사업'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교문2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는 10월 21일 관내 저소득 취약 중장년 2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계절 김치 나눔 사업’을 실시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번 나눔은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만드는 복지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추진된 사업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신선한 재료를 사고 손질하며 정성껏 동치미 김치를 담갔다.이날 담근 김치는 위원들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으며, 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