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빵기술 배워서‘빵 나눔 재능기부’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6 14:20:16
  • -
  • +
  • 인쇄
강원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지역주민 대상 '커피 디저트' 과정 수료
▲ '커피 디저트' 과정 수료식

[뉴스스텝] 강원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9월 22일부터 12월 8일까지 12주간 운영한 지역협력 평생교육 프로그램인'커피 디저트'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커피 디저트'과정은 2022년 대학발전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과제빵 분야 취·창업을 준비하는 지역주민들 가운데 16명을 모집하여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3시간에 걸쳐 제과제빵 기술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수강료뿐만 아니라 재료비까지 전액 무상 지원되고 제빵에 대한 기초이론과 실습 교육까지 이루어져 매년 제과제빵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올 연말에도 예년과 다름없이 수료생들은 그간 열심히 배운 제빵 기술로 직접 맛있는 빵과 과자를 만들어 주변의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는 등 훈훈한 사랑의 손길을 나누었다.

박욱연 원장은 “퇴근 후에 피곤할 텐데도 연신 ‘하하 호호’ 즐겁게 빵을 만들고 포장하며 봉사하는 이들이 있기에 연이은 강추위에도 따뜻한 온기가 느껴진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은 11월 7일, 문경·상주 지역 희망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문경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창의사고실에서 '학습의 씨앗은 정서에서 자란다: 화코칭의 지혜'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 지혜코칭 대표 김지혜 강사를 모시고 자녀의 학습 부진을 단순한 학습 문제로 보기보다 정서와 관계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부모가 긍정적인 정서 코치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창원시 자원봉사자, 2025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서울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 인적나눔부문’ 시상식에서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박순철 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합성개미봉사회 김영희 회장과 진희자원봉사회 김영술 회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박순철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마산지회장은 41여년간 무료급식소 급식봉사, 사랑의 김장나누기, 경로

당진시의회, 다문화가족 통합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의회는 7일 당진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당진시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개선 및 통합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토론회는 증가하는 다문화가족의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중심의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토론회는 최연숙 부의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으며, ‘당진시 다문화가족의 지원 정책 개선 및 통합지원체계 마련’에 대한 주제로 한서대 사회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