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3년 만에 재개 최고맘을 위한 태교 음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4:25:23
  • -
  • +
  • 인쇄
▲ 태교 음악회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과 서귀포시 지역의 서귀포·동부·서부 보건소가 함께 주관하는 2022년 기획공연 '최고맘을 위한 태교 음악회'를 오는 10월 7일 오전 11시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본 공연은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기획된 공연으로 출산을 앞둔 산모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전체관람가로 진행된다. 또한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공연은 작곡가 멘델스존이 가장 공들였다고 알려진 “클라리넷을 위한 소품곡, 작품번호 113”을 클라리넷 듀오가 연주하며 시작한다. 이어 색소폰 솔로로 줄리오 카치니의 “알토색소폰과 피아노를 위한 아베마리아”, 루디 위데도프트의 “색소폰”을 연주해 솔로악기로서 색소폰의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인다.

이후 트럼펫&베이스 트롬본 듀오가 에릭 이와즌의 “엘리자베스 시대의 송가곡”을 1, 2, 4번을 연주하며, 쉽게 접하기 어려운 조합인 하프와 비브라폰 듀오가 생상스의 “백조”, 드비쉬의 “아라베스크 1번”까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목관앙상블이 헨델의 오페라 '솔로몬' 중 “시바 여왕의 도착”과 조지 거슈윈의 “3개의 서곡”을 연주해 실내악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며, 당시 파격적인 음악전개로 세계를 놀라게 했던 라벨의 발레 음악“볼레로”를 연주하며 마무리한다.

이 외에도 도내 어린이합창단인 블리스어린이합창단(지휘 박태진)이 박영신의 “네잎클로버”와 강수현의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를 노래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밝은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공연장 입장이 가능하다. 공연장 입장은 10시 30분부터 진행되며, 공연 시간은 70분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