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신촌, '신촌다움'으로 서울 대표상권 부활 꿈꾼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4:21:09
  • -
  • +
  • 인쇄
신촌 고유의 특색 반영한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제공
▲ 이달 29일 신촌 스타광장과 창천문화공원에서 열릴 ‘신촌 랩소디’ 포스터

[뉴스스텝] 서대문구 지난해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강화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신촌 창천동 일대에서 지역 상인들과 협력해 관련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는24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신촌 지역의 로컬브랜드 상권 강화를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한 데 이어 올해와 내년에는 신촌 상표화(브랜딩) 사업을 집중 추진해 신촌다움이 있는 거리, 만남과 연결이 있는 거리, 새로움이 등장하는 거리, 일상이 축제인 거리를 만든다는 목표다.

우선 이달부터 ▲신촌 BI 디자인과 신촌 서체 개발 ▲신촌 특화상품 개발 ▲신촌이 가진 문화·예술·역사 콘텐츠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일상의 축제 등을 추진한다. 또한 지속 가능성을 위해 상인 역량 강화 사업도 시행한다.

특히 신촌 고유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댄스, 문예, 블루스 음악 등을 주제로 하는 ‘신촌 랩소디’를 올해 5회 개최한다.

첫 행사로 오는 29일 오후 5∼6시 신촌 스타광장에서 K팝 음악에 맞춰 누구나 자유롭게 춤출 수 있는 관객 참여형 ‘랜덤 플레이 댄스’가 펼쳐진다. 무작위로 나오는 K팝 음악의 하이라이트 부분 안무를 함께 추는 이벤트다. 앞서 오후 4시부터는 가수 임정희와 앰퍼샌드원의 사전 버스킹 공연이 열려 행사의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같은 날 오후 2∼8시에는 창천문화공원에서 ▲윤형주, 기형도, 최인호 등 문인들의 스토리를 담은 ‘작가의 책장’ 전시 ▲신촌 일대 독립서점의 책을 구입할 수 있는 ‘슈퍼북 마켓’ ▲‘신촌’ 2행시 대회 ▲책 속의 한 문장을 골라 책갈피로 만드는 ‘삶갈피 잡기’ ▲상권 사용 영수증 인증 시 선착순으로 도서를 증정하는 ‘랜덤 책 뽑기’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야외독서존’도 운영된다.

올해 9월에는 ‘신촌 랩소디’를 ‘2024 신촌글로벌대학문화축제’와 연계 추진해 더욱 많은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신촌의 매력을 선사하고 내년에는 올해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 호응이 높은 사업들을 중점 추진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문인과 예술가들의 아지트였던 신촌의 차별화된 감성을 전할 ‘신촌 랩소디’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신촌의 명성을 회복하고 지역 로컬브랜드들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