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도서관'독서의 달 행사'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4:20:24
  • -
  • +
  • 인쇄
‘[마장]사파리 매직쇼’,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퐁당! 두바이 초콜릿’ 등 21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 포스터

[뉴스스텝] 이천시 마장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서의 달 행사 '독서의 달엔 도서관애서(愛書)'을 운영한다.

청소년 문학 ‘다이브’의 원화전시를 시작으로, 9월3일부터 9월27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되는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된다.

먼저 책나무 자료실에서는 도서 5권이상 대출하는 어린이를 위해 도서대출 뽑기 이벤트 ▲책봐요? 뽑아봐요! 를 운영하고, 초등학생의 감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종이 꽃잎을 하나하나 만들어 붙여 꾸며보는 ▲점보플라워 족자만들기 A·B (초등1~6),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 양장으로 제본, 도서관에 전시도 해보는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초등3~6), 요즘 유행하는 두바이초콜릿 만들기 ▲퐁당! 두바이 초콜릿(유아/초등1~6) 강좌와 성인을 위한 공예수업 ▲장미전등 종이공예가 운영된다.

아울러 9월 7일에는 마술쇼와 더불어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하고 교감하며 즐길 수 있는 동물교감 마술쇼 ▲[마장] 사파리매직쇼가 운영되어 단순한 마술을 넘어 관객들과 소통하는 공연으로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도서관에서 준비하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우리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과 더욱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8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