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남하면 새마을협의회 미숫가루 나눔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4:26:10
  • -
  • +
  • 인쇄
무더위 날리는 사랑의 미숫가루 전달
▲ 거창군 남하면 새마을협의회 미숫가루 나눔 행사

[뉴스스텝] 거창군 남하면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3일 회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숫가루 100kg을 관내 70여 가구에 나눔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잡곡이 골고루 들어간 미숫가루를 주변의 홀로 어르신 70여 분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특히 극심한 폭염이 예상되는 올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건강한 여름 보내기 유의사항도 함께 안내했다.

이현숙 새마을 부녀회장은 “요즘 지속된 장마와 계속되는 폭염으로 어르신들께서 심신이 지치고 입맛도 잃기 쉬운데, 시원한 미숫가루 한잔으로 활기를 충전하셨으면 좋겠고 건강한 여름 나시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미숫가루를 받은 어르신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어 몸도 마음도 지쳐가고 있었는데 정성껏 준비한 미숫가루와 함께 안부까지 물어주니 힘이 난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평소 새마을협의회에서는 고추장, 미숫가루 등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베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