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사회적경제기업 '성북라이브커머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4:20:35
  • -
  • +
  • 인쇄
라이브커머스 방송 및 온라인스토어 운영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 지원
▲ 라이브커머스 방송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오는 12일부터 4차례에 걸쳐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판매 활성화를 위해 ‘성북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성북구는 사회적기업육성을 위한 고용노동부 지역특화사업으로 선정됐다. 구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민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판매하여 판로를 확대하고 활성화하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성북구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등 총 4개의 기업이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온라인스토어를 운영에 참여한다. 라이브커머스 판매 제품 및 서비스는 ▲예비사회적기업 한옥상점(한옥부자재 인테리어 소품 및 한옥부자재 제품) ▲몽당협동조합(심리치유연극프로그램 및 10분 연극제 티켓) ▲알록달록협동조합(앞치마, 와인파우치, 카드지갑세트) ▲제로웨이스트숍 일상공감(손편한앞접시, 접이식실리콘런치박스, 주방세트)이다.

성북라이브커머스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주 목요일에 월간으로 운영되며, 11월 넷째주 목요일에는 기업 콜라보 특별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방송은 10월 12일 목요일 오전 11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접속하여 ‘가치홈쇼핑’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구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제품구매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고독사 위험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 추진

[뉴스스텝] 양양군은 사회적 단절로 인한 고독사 위험을 줄이고,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은둔형 1인 가구가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찾아가는 집 밖 활동지지 프로그램 운영양양군은 양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집 밖 활동지지 프로그램’을 운

청양군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대시민재해 역량 강화 교육

[뉴스스텝] 청양군은 4일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중대시민재해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안전의식 제고와 중대시민재해 예방 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사람과안전 기술지도 법인 한창현 대표를 전문 강사로 초빙해 중대시민재해 적용대상 안전보건확보 의무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중대시민재해 사례 및 대응·

성주군, 2025년 기로연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성주군은 31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성주향교가 주관하는 '2025년 기로연'행사를 개최했다. 기로연은 조선시대 기로소에 등록된 70세 이상의 원로 문신을 예우하기 위하여 나라에서 베풀던 잔치에서 유래되어, 현재는 향교 문화를 전승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뜻을 담은 행사로 재현되고 있다. 이날 1부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상읍례, 효행상 시상, 축사, 헌주례 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