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서 코레일 마케팅 담당자 초청 팸투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4:21:14
  • -
  • +
  • 인쇄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팸투어와 관광홍보설명회 동시 추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코레일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팸투어와 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관광지 소개 및 축제 홍보, 코레일 연계 동해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열리는 이번 팸투어는 코레일의 전국 여행센터 상품기획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12일은 ‘밤밤곡곡 100선’,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각각 선정된 추암해변과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비롯해 논골담길과3,000자루 이상의 연필이 전시되어 있는 국내 유일 연필뮤지엄을 방문하고, 관내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어 13일에는 라벤더 축제가 열리고 있는 무릉별유천지를 방문, 라벤더 정원과 관련 시설들을 둘러본 후 로컬 100선에 선정된 ‘북평민속5일장’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마무리 된다.

재단은 이번 팸투어와 관광홍보설명회를 기반으로 코레일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동해시의 특색있는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기차 상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코레일과 협업하여 KTX와 연계한 동해시 관광상품을 운영중으로, 지난 4월부터 매주 토, 일, 공휴일에 운행되는 동해시티투어버스와 소규모 여행객을 위한 관광택시 연계 상품을 비롯해 한섬 마리나 보트체험과 관광시설을 연계한 1박 2일 상품도 마련돼 있다.

동해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라벤더 축제 관광객 유치뿐만 아니라 KTX와 연계한 다양한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과 함께 코레일과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동해시의 관광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상시 접수 및 운영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을 시행한다. 검진 대상은 9세(2017년생) 이상 18세(2008년생)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으로, 대상자는 본인 부담 없이 기본검진과 선택검진, 확진검사(2차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주기는 3년이며, 최초 검진 후 3년이 지난 경우, 재검진이 가능하다. 다만, 다른

김해시서부보건소 ‘더 나은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만드는 건강공동체!’ 진영읍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지난 27일 진영읍 김해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추진을 위해 '진영읍건강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고,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직접 기획·운영하게 될 진영읍 건강위원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행사는 국민의례 및 내빈소개 축사 및 격려사

경북교육청, 2년 연속 재정집행 목표 달성!!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025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재정집행 결과, 2024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교육부 재정집행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보통교부금 감소 등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교육부 집행 목표인 96%(5조 7,413억 원)를 웃도는 97.04%(5조 8,035억 원)를 집행해, 목표 대비 622억 원을 초과 집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성과는 경북교육청의 예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