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패밀리데이, 구석구석 문화배달로 즐기는 특별한 하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4:26:04
  • -
  • +
  • 인쇄
▲ “청송 패밀리데이, 구석구석 문화배달로 즐기는 특별한 하루!”

[뉴스스텝] 청송군과 청송문화관광재단은 ‘문화가 있는날-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의 일환으로 청송 패밀리데이를 6월 29일 남관생활문화센터(청송군 부남면 부남로 14)에서 개최한다.

‘문화가 있는 날-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청송군 일대에서 매월 마지막 주간에 총6회에 걸쳐 펼쳐지게 된다. 청송군은 지난 청송백자축제에 이어, 청송 패밀리데이, 소헌왕후 스토리텔링 콘서트 등 올해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추진한다.

청송 패밀리데이는 8월 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민 및 방문객을 만날 예정이며 남관생활문화센터 실내 및 야외에서 도어벨 및 종이밴드 가방만들기 체험, 쿠킹클래스, 인형극, 뮤직 스테이지(공연), 전시, 물놀이장 운영 등이 진행된다.

행사는 사전신청 없이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체험프로그램은 운영본부에 들러 현장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미디어아트, 청송풍경 사진전, 휴게쉼터 등 상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무더워지는 여름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남관생활문화센터에 들러 물놀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 공연 등을 즐기는 문화가 있는 주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