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퍼블릭마켓 여주 도자기 입점 업체 대상 설명회 개최 |
[뉴스스텝] 여주시 관광체육과 도예팀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퍼블릭마켓 여주도자기 입점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2024년 1월 31일 아트뮤지엄 려 교육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여주도자기 입점업체 등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2023년 여주 도자기 추진 사업 성과, 여주도자기 주변 영업 환경 변화, 2024년 도예팀에서 추진하는 지원사업 및 나날 공모사업 소개, 건의 사항 순서로 진행됐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2023년 여주 도자기 사업 성과로 ▲상·하반기 고감도 상품 연출▲매출실적▲ 소비자 품목 선호도 조사 ▲ 주요축제&전시회 참가 후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달항아리 작가 연계 등을 공유하고, 2024년 추진 예정인 ▲소공인 역량강화, 우수디자인 제품 개발 지원 ▲도자식기 구입 지원 사업을 설명했다.
‘프리미엄아울렛 퍼블릭마켓 여주도자기’에는 현재 80개 도자업체가 입점해 2000여 종류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중이다. 지난해에는 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올해에도 새로운 상품공급을 위해 신규 입점업체를 모집하며 여주도자기업체라면 누구가 참여 할 수 있고, 모집분야는 생활도자기와 생활용품, 작품도자기, 차도구 등을 모집한다.
여주도자기의 SWOT분석을 통하여 도예인들 스스로 판매율 증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최근 2년간 판매순위가 우수한 업체의 디자인 개발 및 판매 우수 사례 발표 시간을 통하여 다른 도예인들에게 도전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여주시 관광체육과 도예팀 관계자는 국내 1위 교외형 아울렛의 우수한 입지조건을 활용한 판로개척을 위해 품격있고 편리성을 겸비한 작품개발을 공급업체에게 요청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