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도서관입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4:16:08
  • -
  • +
  • 인쇄
4월 12일부터 구립도서관‧지역 서점 등서
▲ “당신이 도서관입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제60회 도서관 주간(매년 4월 12일~18일)을 맞아 ‘당신이 도서관입니다’라는 구호로 광산구청‧광산구립도서관‧학교‧지역 서점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올해로 제60회를 맞이한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 독서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취지로 지정됐다.
이야기꽃도서관은 12일 ‘이영경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어 13일 장덕도서관은 ‘도서관주간 기념식’과 제9회 독후화 그리기 대회 ‘도서관, 마음에 색을 입히다’를 개최한다.

다음 날인 14일 첨단도서관은 ‘제8회 책가치나눔의 날’을 운영한다. 운남어린이도서관은 18일 ‘도서관에서 영화보기 좋은 밤’을 연다.

지역 서점, 학교 등에서도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12일 선예학교 ‘찾아가는 시민그림책 인형극단과의 만남’, 17일 동네책방 ‘숨’ ‘세 개의 빛, 임재희 작가와의 만남’, 12~18일 성덕초등학교 ‘내가 있는 곳은 어디든 도서관!’ 등이다.

월곡2동 혜윰마루작은도서관, 선운휴먼시아작은도서관도 도서관 주관을 맞아 작은도서관 견학 및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산구는 15일 구청사 로비에서 독서 장려 홍보전, 직원 간 도서 교환 및 기증전을 연다.

광산구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시민이 도서관‧학교‧지역 서점 등 여러 곳에서 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도서관, 책과 한층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행사 일정 확인 및 참여 신청은 광산구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