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 장애공감콘서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4:30:22
  • -
  • +
  • 인쇄
함양군 청소년 및 시민 250여명 참가
▲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 장애공감콘서트 진행

[뉴스스텝] 함양군 사회복지협의회는 12일 함양학생공연장에서 함양 청소년 장애공감콘서트를 진행했다.

‘어렵지 않아요. 모두의 자유, 무장애 세상’이란 주제로 진행한 행사에는 함양중학교, 함양여자중학교 학생을 비롯하여 지역주민까지 250여 명이 참가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공연단 ‘희망이룸’의 공연을 시작으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의 ‘우리는 무장애조사단입니다’를 주제로 베리어프리와 무장애 여행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장애인 공연기획자 천다혜님의 밸리댄스 공연과 무장애 여행 기획자 김태오 님의 ‘넘어지다. 넘어서다’라는 주제로 장애와 유니버셜 디자인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참가 학생들과 함께하는 장애공감퀴즈와 SBS 다이나믹듀오 김범수 편 우승자 김다미 님의 공연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함양여중 학생은 “장애는 불편이지 불행이 아니다.”는 말이 가장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장애인을 무조건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먼저 도움을 묻는 것이 중요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함양군 교육지원청, ㈜아름다운동행, 함양연꽃의집이 공동 주최했고, 교보교육재단에서 후원했다.

함양연꽃의집은 사회복지법인 연꽃 산하의 중증장애인 거주시실로 사람중심실천에 기반한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2020년부터 지역내 무장애 환경조사와 무장애 여행을 개발하여 교보교육재단 ‘우리동네 무장애지도’ 사이트로 공유하고 있다.

㈜아름다운동행은 한국관광공사 으뜸두레 사업기관으로 열린관광 무장애여행 활성화를 위한 '장애공감체험여행', 장애인 여행자들 이야기와 공연을 융복합한 '무장애여행콘서트' ‘진주성 호롱불 밤마실’등을 진행하고, 2022년부터 함양군 무장애 콘서트를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수도권 기업 모시자” 서울서 ‘충남 세일즈’

[뉴스스텝]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40조 원 돌파를 넘보고 있는 민선8기 힘쎈충남이 수도권 기업 확대 유치를 위해 ‘현장 영업 활동’에 나섰다.이 자리에는 120여 개 기업이 참여, 1개 기업과 500억 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5개 기업으로부터 640억 원 규모의 투자 의향을 받아내며 미래 가능성을 확인했다.도는 3일 서울 국민일보 빌딩에서 수도권 및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민선

충주시보건소, 봉방동 ‘우리동네 치매검진날’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방장골 경로당을 시작으로 봉방동 치매안심마을 11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우리동네 찾아가는 치매검진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현장 중심의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특히 검진부터 진단, 사례관리까지 한 번에 연계되는 원스톱 치매관리체계를 강화해,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를 도모할 계획이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강화군 채용박람회 연계 제대군인 순회상담”실시

[뉴스스텝]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10. 30. 인천시 강화군 강화문예회관에서 진행된 강화군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국군장병 및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과 전직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순회상담을 실시했다.‘찾아가는 제대군인 순회상담’은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가 각 군부대 및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예정)군인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 전직지원제도를 소개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