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 장애공감콘서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4:30:22
  • -
  • +
  • 인쇄
함양군 청소년 및 시민 250여명 참가
▲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 장애공감콘서트 진행

[뉴스스텝] 함양군 사회복지협의회는 12일 함양학생공연장에서 함양 청소년 장애공감콘서트를 진행했다.

‘어렵지 않아요. 모두의 자유, 무장애 세상’이란 주제로 진행한 행사에는 함양중학교, 함양여자중학교 학생을 비롯하여 지역주민까지 250여 명이 참가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공연단 ‘희망이룸’의 공연을 시작으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함양연꽃의집의 ‘우리는 무장애조사단입니다’를 주제로 베리어프리와 무장애 여행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장애인 공연기획자 천다혜님의 밸리댄스 공연과 무장애 여행 기획자 김태오 님의 ‘넘어지다. 넘어서다’라는 주제로 장애와 유니버셜 디자인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참가 학생들과 함께하는 장애공감퀴즈와 SBS 다이나믹듀오 김범수 편 우승자 김다미 님의 공연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함양여중 학생은 “장애는 불편이지 불행이 아니다.”는 말이 가장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장애인을 무조건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먼저 도움을 묻는 것이 중요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함양군 교육지원청, ㈜아름다운동행, 함양연꽃의집이 공동 주최했고, 교보교육재단에서 후원했다.

함양연꽃의집은 사회복지법인 연꽃 산하의 중증장애인 거주시실로 사람중심실천에 기반한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2020년부터 지역내 무장애 환경조사와 무장애 여행을 개발하여 교보교육재단 ‘우리동네 무장애지도’ 사이트로 공유하고 있다.

㈜아름다운동행은 한국관광공사 으뜸두레 사업기관으로 열린관광 무장애여행 활성화를 위한 '장애공감체험여행', 장애인 여행자들 이야기와 공연을 융복합한 '무장애여행콘서트' ‘진주성 호롱불 밤마실’등을 진행하고, 2022년부터 함양군 무장애 콘서트를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 대흥동 대한의료기, 저소득 어르신 허리보호대 기탁

[뉴스스텝] 대전 중구 대흥동은 대흥동 소재 대한의료기(대표 최재량)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허리보호대 52개(18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흥동에서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재량 대표는“젊은 시절 자녀를 위해 고생하시다가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소소한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의정부시, 국제규격 축구장 조성…대회 유치 기반·쾌적한 체육환경 마련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6일 의정부종합운동장 옆 녹양동 산89-15번지 일원에서 ‘녹양보조축구장’ 준공식을 열었다.이번 축구장 조성은 국제규격에 준하는 시설을 갖춰 각종 축구 대회 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축구 동호인들에게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준공식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의정부시축구협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성군 적조 일제 방제의 날, 추진으로 적조 방제 총력 대응

[뉴스스텝] 고성군은 9월 5일, 하이면 덕명리 해역일대에 대하여 적조 주의보 발령에 따른 양식생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민·관 합동 적조 일제 방제의 날을 운영하여 일시 집중 방제활동을 실시했다. 2025. 8. 25. 경남도내 해역의 갑작스러운 적조 발생 이후 고밀도의 적조가 현재까지 장기간 지속되며 양식어류 피해가 발생되고 있으며, 고성군은 2025. 8. 29. 고성읍~하이면 해역 적조주의보가 발령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