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진안홍삼축제 22일부터 3일간 펼쳐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4:20:13
  • -
  • +
  • 인쇄
22일~24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화려한 개막
▲ 지난해 금척무 재현 공연 사진

[뉴스스텝] 전국 유일의 홍삼축제인 ‘2023 진안홍삼축제’가 22일~24일까지 3일간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펼쳐진다.

2023 진안홍삼축제는 22일 읍·면 대동농악 한마당과 전북 문화원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진안의 영광’을 주제로 몽금척 설화, 웅치전투를 배경으로 한 개막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진안홍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축제, 전라북도 최우수축제 선정, K-컬쳐 100선 선정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건강축제이다.

축제에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인 홍삼킹덤(스탬프랠리)과 홍삼칵테일쇼를 비롯해 진안홍삼연구소와 진안군홍삼한방클러스터 사업단이 운영하는 홍삼주제관 등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들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진안마이산홍삼배 전국줄다리기 최강전’, ‘나는 진안가수다’, ‘전국홍삼팔씨름대회’, ‘진안향우회의 날’행사와 23일에는 국내 트로트 경연대회의 시초라 불릴 수 있는 제7회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이 송가인, 송대관, 나태주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한 가운데 열린다.

박명석·우덕희 축제추진공동위원장은 “2023 진안홍삼축제에 오시는 수많은 분들이 축제의 주인공이다”라며 “축제장을 찾은 모든 분들이 진안홍삼과 함께 건강과 행복, 큰 즐거움을 얻어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