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추석연휴’ 보석박물관 각종 체험 ‘반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4:20:23
  • -
  • +
  • 인쇄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보석박물관 및 다이노키즈월드 정상 개관
▲ 익산시 ‘추석연휴’ 보석박물관 각종 체험 ‘반짝’

[뉴스스텝] 6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는 익산 보석박물관에서 펼쳐지는 반짝이는 체험들을 즐겨보자!

눈으로 호강하는 보석박물관, 몸으로 재미있는 다이노키즈월드 등 왕궁보석테마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연휴 기간 정상 운영 및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이 진행된다.

왕궁보석테마관광지는 연휴가 시작하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동안 휴무없이 개관한다.

특히 28일부터 30일까지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추석맞이 체험행사가 보석박물관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추석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윷놀이, 딱지치기, 사방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등의 전통 민속놀이와 어린이들을 위해 전통 고무신을 활용한 이끼나무 만들기(유료), 스크래치 엽서 그리기(무료) 등 체험들이 마련됐다.

주얼리아카데미센터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보석박물관 대표 프로그램인 천연보석팔찌·천연보석 소망나무·공룡지우개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또한 가족과의 추억을 SNS에 공유하고 인증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보석박물관에서 전통놀이 및 체험을 즐기는 모습을 해시태그 3개 (#보석박물관, #추석, #전통놀이)를 포함하여 포스팅하고 체험부스로 가서 인증하면, 현장에서 확인 후 보석 문구용품세트를 선착순 20명에게 지급한다.

이 외에도 보석박물관 아트갤러리에서는 10월에 열리는 2023년 제19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을 홍보 일환으로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역대 수상 작품 전시를 28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보석박물관 관계자는“긴 연휴를 맞아 보석박물관을 찾는 귀성객 및 관람객들을 위하여 다채로운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더불어 추석 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 사전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석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보석박물관 전시기획계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남원의료원, 보건복지부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사업’신규 선정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남원의료원이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2025년도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 신규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이 사업은 응급실에 내원한 자살시도자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정신건강 치료와 상담 서비스로 연계해 재시도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응급의료와 정신건강서비스의 연계를 강화해 자살위험군을 조기에 개입·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남원의료원은 응급실 내원

전주시,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지원

[뉴스스텝] 전주시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공유재산 사용료를 감면해주기로 했다. 시는 장기화된 경기 침체와 내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공유재산의 사용료와 대부료를 한시적으로 감면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이 개정된 데 따른 조치로, 시는 공유재산심의회를 거쳐 공유

서울시의회 이민석 의원, ‘한·중·일 지방의회 원탁회의’서 동북아 경제협력 비전 제시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이민석 의원(국민의힘, 마포1)은 10월 15일 중국 장쑤성 옌청시에서 개최된'장쑤성인민대표회의와 한·일 지방의회 원탁회의'에 참석하여 ‘경제 협력을 통한 상호 이익 실현’을 주제로 의제 발표를 했다. 이번 회의는 장쑤성인민대표회의 초청으로 열렸으며, 서울시의회를 비롯해 경기도의회·충청남도의회·전라북도의회, 일본 홋카이도의회·지바현의회 등 한·일 지방의회 대표단 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