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호천과 문화가 만나다”, 제5회 수성구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4:25:25
  • -
  • +
  • 인쇄
▲ ‘제5회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 축제인 대구 수성구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가 5회째를 맞이해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한다.

고인돌 문화축제 추진위원회는 오는 9일 10시부터 매호천 어울림마당에서 ‘제5회 고산3동 고인돌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자연에서 즐기는 문화축제의 장을 열고자, 누리어린이공원에서 ‘고향의 강 정비 사업’으로 주민들 산책 공간으로 명소가 된 매호천으로 개최 장소를 옮긴다.

고산 지역 문화유산인 고인돌을 테마로 지역의 문화유산을 지역 주민에게 알리고자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고산의 역사와 고인돌 문화에 대한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고인돌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쏘기·떡메치기·짚신 던지기 등 전통문화 체험, 원시인 코스프레를 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생 네컷 포토존을 준비했다. MZ세대를 비롯한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주민을 위한 먹거리도 준비했다. 주민을 위한 이벤트로 사랑의 짜장면 차가 들어와 누구나 천원으로 짜장면을 먹을 수 있다. 자매도시인 예천군 감천면 특산물인 소고기 판매 행사도 열어 추석을 앞두고 좋은 가격에 질 좋은 소고기를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장르와 연령층이 출연하는 주민 공연 18팀과 통일 메아리 악단의 소해금 연주, 아코디언 연주 등 무대 행사도 준비돼 있다. 수성구 홍보대사인 가수 한강과 박규리도 참석해 주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문재신 위원장은 “지난 5월부터 뜨거운 여름 내내 주민들이 함께 행복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위해 수고해 준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즐길 거리를 많이 준비했으니, 온 가족이 함께 오셔서 축제에 흠뻑 빠져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김해공항 시설 확충 대책 촉구... 행정통합은 주민투표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9일 도청에서 열린 올해 마지막 실국본부장 회의에서 김해공항 인프라 개선을 위한 정부의 즉각적인 대책 마련과 부산·경남 행정통합의 주민투표 원칙을 분명히 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 동안 경남이 거둔 도정 성과를 공유하며 새해 도정 운영의 각오를 다졌다.이날 박완수 도지사는 최근 이용객 1,000만 명을 돌파한 김해공항의 실상을 언급하며 “수용 능력(약 800만 명)을 이미 초

서산시의회,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서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모임’이 29일 서산시의회 의원 대기실에서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연구진이 참석해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최종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최종보고를 맡은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뉴스스텝] 서울 지하철이 전국 최초로 338개 전 역사에 지상 입구부터 승강장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시민 모두를 위한 도시철도로 거듭난다. 앞으로는 2단계 사업인 ‘전 역사 10분 내 환승’도 추진돼 그간 길었던 환승 시간을 시민들의 일상으로 되돌려드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서울시는 29일 오후 2시 5호선 까치산역에서 ‘전역사 1역사 1동선 확보 기념식’을 개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