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시구행사에서 관광홍보와 여수수산물 애용 호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4:25:05
  • -
  • +
  • 인쇄
고수온 등으로 어려움 겪고 있는 어민들을 위해 피켓 제작, 호소
▲ 정기명 여수시장, 시구행사에서 관광홍보와 여수수산물 애용 호소

[뉴스스텝] 정기명 여수시장이 관광홍보를 위해 마련된 시구행사에서 홍보활동과 함께 “여수수산물을 사랑해 달라”고 호소했다.

1일 여수시에 따르면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난달 31일 오후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타이거즈와 엔씨 다이노스의 프로야구 경기에서 시구자로 나섰다.

이날 시구 행사는 1천300만 여수 관광객 회복을 위한 하반기 지역 축제 홍보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 시장은 시구를 마친 뒤, 1루 쪽에 마련된 관람석에서 여수시청 홍보단과 함께 관람객들에 여수 관광홍보물과 지역 축제 홍보 리플릿 등을 배부했다.

정 시장은 특히 최근 오염수와 고수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들을 위해 피켓을 제작, “여수 어민들이 고수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시민의 건강과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안전성 확보에 사활을 걸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여수수산물을 많이 사랑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앞서 시는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관광 홍보부스 운영과 전광판 홍보영상 송출 등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를 홍보했다.

한편, 올해 여수시 하반기 축제로는 갯벌 노을 체험행사(9월16~17일), 남도음식문화큰잔치(10월6~8일), 여수동동북축제(10월21~22일), 여수밤바다불꽃축제(10월28일) 등이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은 '혼자여서·혼자라도' 살기 좋은 도시입니다

[뉴스스텝] 가구 유형 중 혼자 사는 1인가구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것은 이미 오래 전이다. 통계청의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2015년 이후 1인가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된 가구 유형으로 자리 잡았다. 학교와 일자리, 교통이 발달한 수원시는 1인가구 비율이 특히 높은 편이다. 지난 2024년 기준으로 36.2%를 기록했다. 인근 용인, 성남, 화성 등 규모가 비슷한 지자체보다도 많다. 셋 중 한집이 넘

군포시,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로 시민에게 책을 더 가깝게!

[뉴스스텝] 군포시는 2021년부터 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신간 도서를 시민이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직접 대출·반납할 수 있는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현재 군포시 공공도서관 6개관(중앙·산본·어린이·당동·대야·부곡)과 지역서점 4개소(명문서점·산본문고·열린문고·자유문고)가 참여하고 있다.군포시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월 2권, 대출기간 2주의 규정이 적용된다.

'제16회 파주 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8일 임진각 파주개성인삼 축제장에서 ‘제16회 파주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장단삼백’이라 불리는 ‘파주장단콩’, ‘파주개성인삼’, ‘한수위 파주쌀’을 주재료로 한 다채롭고 특색 있는 향토 음식을 개발해 파주의 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140개 팀이 예선을 거친 후, 본선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