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열린 완주군 동상면민의 날, 주민 화합 마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4:25:06
  • -
  • +
  • 인쇄
600여명 참석… 주민대표 표창, 체육‧문화 행사 성황
▲ 5년 만에 열린 완주군 동상면민의 날, 주민 화합 마당

[뉴스스텝] 완주군 동상면민의 날 행사가 동상면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1일 열린 제14회 동상면의 날은 2018년 이후 5년 만에 열린 것으로 주민들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는 유희태 군수와 서남용 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출향인사, 지역주민을 포함하여 약 600여명이 참석했다.

풍류학교의 기악·노래, 음악줄넘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1부 기념식, 2부 체육행사. 3부 문화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동상면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신 분들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에서는 동상면 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한 주민대표 12명에게 군수상, 의장상, 면장상의 표창이 수여됐다.

2부 체육행사는 4개리별 고리걸기, 제기차기, 투호의 경기가 진행됐고, 신발 과녁 맞추기, 공굴리기, 물풍선 받기의 청백전 경기가 진행돼 17개 마을간 불꽃 튀는 한판 승부로 마을별 단합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3부 행사는 면민과 향우들이 참여해 노래자랑을 하며 주민 화합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경아 동상면장은 “화창하고 맑은 날에 동상면민들의 화합의 한마당 행사를 통해 동상면의 발전과 주민화합의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면민의 날을 계기로 면민 서로 간의 이해와 배려의 폭을 넓혀 지역 발전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는 변화하는 동상이 되기를 기원하면서 행사준비에 정성과 협조를 다하여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