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부동산 안심계약 상담관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6 14:05:21
  • -
  • +
  • 인쇄
▲ 부산 동구청

[뉴스스텝] 부산 동구는 최근 전세 사기 등 부동산 거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부동산 안심계약 상담실 운영’을 위한 상담관 10명을 위촉했다.

구는 임대차 경험이 풍부한 지역내 공인중개사를‘부동산 안심계약 상담관’으로 지정해 부동산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담관은 동구 소재 부동산에 계약을 희망하는 임차인을 대상으로 △계약 전 안심계약 상담 △임대차 계약서 및 공적 장부 분석 지원 △집 보기 동행 등 다양한 부동산 안심계약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민들이 안심하고 부동산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청은 동구청 토지정보과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상담관을 배정받으면 된다.

구청 관계자는 “부동산 안심계약 상담실 운영을 통해 전세 사기 예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구민의 주거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소방본부 신임 소방공무원 82명 힘찬 첫걸음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 성호선 소방본부장, 신임 소방공무원과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소방 훈련 영상 상영, 임명장·계급장 수여, 공무원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직접 신임 소방공무원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계급장을 달아주며 격려의 뜻을 전했다.김 지사는 “도민의 생명과 일상을 지키

부산 중구,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 중구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대상 시장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금액의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환급 금액은 3만 4,000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6만 7,000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이며,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환급이 가능하다.대상

경북교육청, 본청 문화․복지 지원 강화 추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새해를 맞아 직원의 사기진작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2026년 본청 문화․복지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내부 복지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획에는 출산․양육 관련 지원, 생일 축하 운영, 현장 근무 직원 격려, 부서 간 체육행사,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내부 구성원을 위한 맞춤형 지원 내용이 폭넓게 담겼다. 아울러 ‘경상북도교육청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