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주발사전망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현장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4:15:18
  • -
  • +
  • 인쇄
하늘을 올려다보는 자리에서, 고흥을 응원하는 마음까지
▲ 고흥군, 우주발사전망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현장 홍보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10일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나로우주센터와 해상 직선거리 약 17km에 위치한 전망대는 가족과 청년 방문이 많은 지역 명소이다. 군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세액공제, 답례 기준, 참여 절차를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현장에서 고향사랑e음 ‘고흥군’ 선택한 후 간편 결제 과정을 시연하고, 유자, 전복, 쌀, 김 등 고흥 특산 기반 답례품 구성과 ‘고흥애(愛) 전당’ 예우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환불, 개인정보, 배송 등 현장 질의는 즉석 상담으로 응대해 참여 문턱을 낮췄다.

답례품은 법정 한도인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제공되며, 세제 혜택은 연 10만 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 적용된다. 군은 접수, 확인, 답례품 제공, 문의까지 한 창구에서 처리하는 원스톱 체계를 운영하고, 모금, 집행,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군 행정과 관계자는 “우주를 바라보는 자리에서 고흥을 응원하는 마음까지 연결되길 바란다”며 “편한 절차, 확실한 혜택, 투명한 사용으로 기부자에게 정성껏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7월부터 주 2회 이상 관광지·생활권·지역 행사장 등을 순회하는 정례 홍보를 이어오고 있으며, 추석과 연말 성수기에도 현장 홍보를 지속하고 온라인 안내를 병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