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광주전북지부, 혹서기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4:05:05
  • -
  • +
  • 인쇄
▲ 공무원연금공단 광주전북지부, 혹서기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활동 펼쳐

[뉴스스텝] 공무원연금공단 광주전북지부는 7일 광주광역시 서구 지역 내 소외계층 대상 여름나기 나눔활동을 펼쳤다.

광주광역시 서구 온기 나눔 실천과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 공무원연금공단 광주전북지부는 여름이불 80채를 광주서구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으며 지역 내 독거노인 80명에게 배부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3일에는 전북한사랑복지회 무료급식소에 쌀 약 800kg를 전달하여 소외계층에게 든든한 점심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 광주전북지부는 “혹서기 극복을 위한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 나눔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