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어린이 기자단 자매결연도시 충주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4:10:19
  • -
  • +
  • 인쇄
5명의 어린이 기자단 방문하여 충주시 취재 및 지역 명소 탐방해
▲ 영등포구, 어린이 기자단 자매결연도시 충주 방문

[뉴스스텝] 31일 충주시와 자매결연을 한 영등포구의 어린이 명예기자단이 ‘친선도시 바로알기’ 취재 활동을 위해 충주시에 방문했다.

충주시와 영등포구는 2015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해 ‘영등포 봄꽃축제 방문’과 ‘특산품 판매장’을 운영해 왔고, 영등포구에서는 ‘어린이 명예기자단 방문’ 등 교류를 이어 오고 있다.

이번 ‘친선도시 바로알기’는 영등포구 어린이 소식지인 “꿈나무 영등포”의 어린이 명예기자단에게 다양한 교류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친선 도시 간 우호 관계 발전 및 상호 이해 증진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5명의 어린이 명예기자단은 충주시를 방문하여 직접 기획예산과장 인터뷰를 통해 충주시의 궁금한 사항을 취재하고, 지역 명소인 탄금대, 중앙탑, 중원고구려비 등을 견학했다.

특히, 기획예산과장 인터뷰에서 김선태 주무관이 나오는 충주시 유튜브의 어느 편이 가장 기억에 남느냐는 질문도 있어 충주시가 어린이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것을 알 수 있었다.

서경모 기획예산과장은 “영등포구와 충주시가 어린이들을 계기로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드린다”고 참석한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영등포구 학생들이 취재한 기사는 12월에 발행하는 영등포구 어린이 소시지인 꿈나무 영등포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