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청렴아! 같이 놀자’ 청렴 이벤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4:15:14
  • -
  • +
  • 인쇄
청렴골든벨, 청렴슬로건 공모 시상, 특강 등 즐기는 청렴 조직문화 확산 모색
▲ 제주테크노파크, ‘청렴아! 같이 놀자’ 청렴 이벤트

[뉴스스텝] 제주테크노파크는 28일 제주벤처마루 대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아! 같이 놀자’ 청렴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날 제주테크노파크는 부패방지 준수를 위한 특별강연과 청렴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부에서 류재식 제주청렴교육아카데미 대표는 ‘공직자의 청렴과 부패방지 의무’를 주제로 부패방지를 위한 임직원 행동강령을 설명했다.

2부에서는 임직원 대상 청렴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대상은 송민주 정책기획단 선임연구원의 ‘정의와 진실을 위한 실천, JTP (J-Justice, T-Truth, P-Practice)’가 차지했다.

3부에서는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쇼’를 통해 임직원들이 놀이를 통해 다양한 청렴․부패․이해충돌․성비위 관련 문제를 풀며 인지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문용석 원장은 “청렴 의식과 실천이 몸에 배어 우러나오는 게 중요한 만큼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전직원의 청렴문화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제주테크노파크가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