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세계 금연의 날 주간 맞춤형 금연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4:15:10
  • -
  • +
  • 인쇄
▲ 의령군, 세계 금연의 날 주간 맞춤형 금연 캠페인

[뉴스스텝] 의령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에 금연 문화를 확산시키고 흡연의 폐해를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기념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흡연 시작 시기를 앞당기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기 흡연예방교육에 중점을 두고 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했다.

22일 의령중학교와 함께 하굣길 흡연 예방 캠페인과 거리환경을 정화하면서 금연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담배꽁초줍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23일에는 의령전통시장에서 금연 체험홍보관이 운영되어 방문자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과 다양한 체험 행사를 제공했다.

특히 임산부를 대상으로 간접흡연의 피해 등 가정 내 금연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을 진행하여 태아 건강 보호와 가족의 건강문제를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흡연은 개인의 건강 문제를 넘어 가족과 지역사회 건강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주민 인식의 변화와 건강생활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