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 상생 협력 촉진해 지역 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4:15:31
  • -
  • +
  • 인쇄
철원군 –사단법인 한국군사랑모임(KSO) 업무협약 체결
▲ “민관군 상생 협력 촉진해 지역 살린다”

[뉴스스텝] 철원군은 5월 2일 오전 11시 철원군청에서 사단법인 한국군사랑모임(이하 “KSO”)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이현종 철원군수 및 김현종 KSO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KSO(Korea military Support Organization)는 2023년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군 장병 및 군인 가족의 사기와 복지 증진을 지원하고 군이 주둔하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SO는 철원군의 지역경제 활성화, 철원군 명소화, 군정 주요사업 추진 등을 지원하며 철원지역에서 민·관·군의 상생 협력을 촉진하고 지원하는 연결자로 역할하며, 철원군은 이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민·관·군의 연결자로서 KSO의 역할을 기대하며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하여 군 장병 및 군인 가족의 사기와 복지 증진, 철원군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현종 대표는 “철원군이 안보에 도움이 되는 큰 역할을 했지만 접경지역으로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라며 “서로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과 민군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철원군은 양 당사자 간의 긍정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경 포항인들, 고향사랑기부로 ‘새해 첫 나눔’…끈끈한 고향 애정 확인

[뉴스스텝] 지난 26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6년 재경 포항인 신년인사회’에서 재경 출향인들이 고향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뜨거운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정배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박종호 재경포항향우회장, 이재원 재경흥해향우회장, 이정자 재경포항여자중고등선후회장 등 수도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주요 인사들이 고향 포항의 발전에 힘을 보탰다.

‘안전 최우선’ 포항 해오름대교 효자~상원 간 도로 개통 연기

[뉴스스텝] 포항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국지도 20호선 ‘효자~상원 간 도로(해오름대교 포함 구간)’의 개통 일정이 교통안전시설 추가 점검을 위해 연기됐다.경상북도는 교통안전시설에 대한 최종 점검과 보완을 위해 당초 오는 29일로 예정됐던 개통식과 이달 30일로 계획된 도로 개통 일정을 조정한다고 밝혔다.이번 일정 변경은 제3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따라 추진 중인 해당 구간의 완성도

“해남으로 농촌유학 오세요”지난해 63명‘인기’

[뉴스스텝] 해남군은 농촌유학 지원사업이 지역 정주형 교육정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2023년 15명 수준이던 해남군 농촌유학생 수는 2025년 63명으로 크게 증가한 가운데 현재 7개 학교에서 초등학생 46명, 중학생 17명이 농촌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전라남도 내 농촌유학 프로그랩을 운영하고 있는 17개 시군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규모이다.해남군 농촌유학 지원은 도시학생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