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창업人-톡] 데이터로 건강을 설계하다, 고로켓컴퍼니의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4:10:15
  • -
  • +
  • 인쇄
▲ 팜픽 서비스 화면

[뉴스스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고로켓컴퍼니(대표 유병욱)가 건강기능식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 건강관리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고로켓컴퍼니는 충남혁신센터가 충청남도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창업보육공간인 충남창업마루나비 입주기업으로,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과 자체 브랜드를 동시에 전개하며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건강기능식품 추천 플랫폼 ‘팜픽(FarmPick)’▲자체 PB 브랜드 ‘마이네임이즈(My Name Is)’▲이종 산업 협업 제품 ‘팜픽×벡셀 수퍼비타민’으로, 모두 소비자 맞춤형 접근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팜픽’은 식약처 고시형, 개별인정형, 영양성분 원료 데이터, 학술 논문, 임상 근거를 표준화하여 신뢰성 높은 성분 DB를 구축하여 개인 건강 고민(피로·면역·수면·체중 관리 등)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단순히 제품을 나열하는 기존 리뷰 플랫폼과 달리, 성분 DB 표준화와 알고리즘 기반 추천을 강점으로 한다.

특히‘함량 합산하기’ 기능을 통해 중복 섭취에 따른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과정에서 축적되는 데이터는 다시 PB 브랜드‘마이네임이즈’와 신규 기능성 원료 연구에 활용되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

고로켓컴퍼니는 UI/UX 개선 작업을 진행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앱 다운로드 수는 수만 건을 돌파했으며, 개인 맞춤 추천 건수는 20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단순한 사용자 수 증가를 넘어 서비스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 데이터 자산을 확대하는 기반이 됐다.

고로켓컴퍼니는 차별화 요소로 ▲성분 데이터 표준화와 과학적 추천 알고리즘 ▲데이터↔제품의 양방향 피드백 구조 ▲의학연구원 데이터엔지니어·보건학 석사·의료IT공학 개발자로 구성된 전문팀 ▲브랜드 확장성과 글로벌 준비를 꼽았다.

특히 벡셀과 협업한‘팜픽×벡셀 수퍼비타민’은 DSM 리포좀 비타민C와 14종 고함량 포뮬러를 스틱형 분말로 구현해 차별화된 섭취 경험과 선물 시장까지 공략한다고 밝혔다.

또한 2025년 하반기 미국 진출을 목표로 영문 데이터베이스 표준화와 FDA·DSHEA 규제 대응, 글로벌 마케팅 언어 적용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며, 2025년 9월 베트남 현지 로드쇼 참가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충남혁신센터는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입주 공간 제공뿐 아니라 다양한 지원을 통해 대외 인지도 제고 등 실질적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진소방서, 초등학생 대상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 대상 화재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2025년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11월 4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불조심 강조의 달은 매년 11월 전국 소방기관에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범국민 홍보 기간으로, 강진소방서는 어린이 참여형 공모전을 통해 ‘가정·학교에서 실천하는 화재예방’을 자연스럽

경남교육청,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관하여 ‘인공지능(AI) 시대의 주역, 창업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전국 시·도 지역별 예선과 전국 예선을 거쳐 50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고 시도 중점학교 학생과 교사,

화순군, ‘2025 애향문화행사’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11월 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적벽 망향정에서 ‘제11회 애향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화순군 주최, (사)동복댐이주민협회(회장 김광진) 주관으로 개최된 애향문화행사는 이주민들이 애향심을 고취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공동체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이호범 부군수를 비롯한 단체, 실향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벽과 수몰’ 사진전 · 초청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