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신중년 내일이음50+사업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4:15:14
  • -
  • +
  • 인쇄
▲ 거제시청

[뉴스스텝] 거제시는 신중년 퇴직자․구직자를 신규 채용한 중소‧중견 기업에 최대 250만원 지원하는 ‘신중년 내일이음 50+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거제시에 거주하는 50~64세 신중년 구직자를 2025년 1월 1일 이후에 신규 채용한 거제시 소재 중소‧중견 제조 기업이다.

사업자는 신중년 근로자를 신규 채용해 5개월 간 임금 지급 후 고용 유지 상태에서 고용장려금을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들에게 근로자 1명당 고용장려금 25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에 따라 최대 2명까지, 총 20명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거제시 조선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이 신중년 세대에게는 재취업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인재 확보와 인건비 부담 완화라는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