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미래성장활력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4:15:18
  • -
  • +
  • 인쇄
▲ 합천군, 미래성장활력과 농촌일손돕기

[뉴스스텝] 합천군 미래성장활력과(과장 김용배)는 30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태고자 묘산면 도옥리 소재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는 고령으로 마늘 수확에 어려움이 있는 농가에 대한 소식을 듣고, 미래성장활력과 직원 및 합천군 지역개발지원센터 직원 15명이 참여해 마늘 수확을 도왔다.

농사일에 익숙하지 않은 한 직원은 “처음 마늘을 수확을 해보는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힘들었지만 농가에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용배 미래성장활력과장은 “농촌이 항상 인력부족이라는 고질적인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짧게나마 일손돕기에 동참하여 농가에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직원들에게도 보람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