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가정상담센터, 여성폭력 추방주간 맞아 민관경 합동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4:15:43
  • -
  • +
  • 인쇄
▲ 거제가정상담센터, 여성폭력 추방주간 맞아 민관경 합동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가정상담센터는 지난 27일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민관경 합동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거제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여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민간‧공공기관‧경찰 관계자들은 거제시 중심가에서 가두캠페인을 벌여 시민들에게 여성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방법에 대해 알리고 홍보 물품을 배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홍보 물품에는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예방과 인식 향상을 위한 안내문구를 새겨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여성폭력을 예방하고 대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거제가정상담센터는 가두캠페인 외에도 거제시 다목적전광판에 교제폭력 인식개선 영상을 송출하고, 버스정류장 32개소에 여성폭력과 디지털 성범죄근절을 위한 스티커를 부착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여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여성폭력 없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한 경찰 관계자는 “여성폭력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범죄”라고 강조하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경찰과 지역사회가 협력해 나가겠다”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협조를 당부했다.

거제가정상담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여성폭력 예방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선정…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뉴스스텝] 천안시가 1일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보건복지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2차년도(2024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시행 성과와 3차년도(2025년) 계획 수립에 대한 실효성 및 추진체계의 우수성을 종합 평가했다.시는 2차년도 시행 결과에 대한 성공 및 부진 요인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3차 시행계획에 구체적으로 수립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당진교육지원청, '2025 찾아가는 적극행정 연수 및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 개최

[뉴스스텝] 9월 30일 오후 2시, 당진교육지원청은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공무원의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2025 찾아가는 적극행정 연수’와 ‘2025년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당진교육지원청 지원센터동 대강당에서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오후 1시 40분부터 등록을 시작으로 교육장 인사 적극행정 관련 특강 부서 중점사항 안내 기록물 중점사항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연수에서는 ‘적극행정에

경북도, ‘지역과 세계를 잇는 K-미술의 향연…경주서 특별전 개막’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세계를 물들이는 K-미술 특별전’ 개막식을 개최했다.이번 전시는 2025 APEC KOREA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경북을 대표하는 지역 출신 예술인과 전국에서 활동 중인 유망 미술작가, 그리고 배우·가수 등 초청 연예인 작가들이 함께 참여해 창작 역량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으로 마련됐다.국내외 방문객에게 경북 미술의 저력과 K-컬처의 글로벌 확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