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역과 세계를 잇는 K-미술의 향연…경주서 특별전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21:10:12
  • -
  • +
  • 인쇄
APEC 2025 KOREA 성공 기원 지역·전국·연예인 작가 한자리에
▲ 경상북도청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세계를 물들이는 K-미술 특별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2025 APEC KOREA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경북을 대표하는 지역 출신 예술인과 전국에서 활동 중인 유망 미술작가, 그리고 배우·가수 등 초청 연예인 작가들이 함께 참여해 창작 역량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국내외 방문객에게 경북 미술의 저력과 K-컬처의 글로벌 확산 가능성을 보여주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에는 회화, 공예,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 250여 점이 소개된다.

특히, ▴경북 출신의 유명 작가, 청년 작가들의 신선한 작품 ▴서울·부산 등 전국 시도에서 활동하는 유망 작가들의 작품 ▴배우·가수 등 창작 활동을 병행하는 연예인 작가들의 개성 있는 작품이 한자리에 모여 관람객에게 폭넓고 다채로운 미술 세계를 선사한다.

개막식에는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배진석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권오수 한국예총 경북연합회장 등 지역 문화예술계 주요 인사와 배우 김홍표·박기웅, 코미디언 임혁필, 가수 솔비 등 초청 아티스트를 비롯해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가수 조진수와 경북도립교향악단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특히 코미디언 임혁필이 선보인 APEC 2025 KOREA 성공 개최 기원 라이브 샌드아트 퍼포먼스가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박기웅·솔비 등 초청 작가와 지역 예술인들이 함께한 아티스트 공감 토크쇼에서는 각자의 창작 세계관과 예술적 영감을 공유하며 관람객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관람객을 위해 신라왕관 및 가면 만들기 체험, 캐리커처 그려주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돼 전시의 재미와 체험 요소를 더했다.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특별전은 곧 열릴 APEC 성공을 위해 지역 예술인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은 자리”라며, “경북도는 지역 청년 작가 발굴과 육성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다양한 창작 기회를 제공해 젊은 예술인들이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10월 14일까지 14일간 이어지며, 지역 미술계의 창의적 역량을 널리 홍보하고 APEC을 계기로 K-컬처의 글로벌 확산과 지역 문화산업 발전을 견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