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박물관,‘아라가야의 불꽃’뮤지컬 애니메이션 상영 및 팝업 전시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4:16:09
  • -
  • +
  • 인쇄
오는 4일, 15개월만에 완성된‘아라가야의 불꽃’ 뮤지컬 애니메이션과 제작과정을 담은 팝업 전시 선보여
▲ 함안박물관,‘아라가야의 불꽃’뮤지컬 애니메이션 상영 및 팝업 전시 오픈

[뉴스스텝] 함안박물관은 15개월간의 준비과정 끝에 제작한 ‘아라가야의 불꽃’ 애니메이션을 오는 4일 드디어 공개한다.

‘아라가야의 불꽃’은 아라가야 시대를 배경으로 만든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상영시간은 14분이고, 전 연령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극장판 수준의 완성도로 제작됐다.

주요 배경은 아라가야 역사지구(사적 가야리 유적, 가야읍과 법수면 일원 아라가야 토기 생산유적, 말이산고분군)로 했고, 말이산고분군 출토 유물(말이산 45호분 사슴모양뿔잔, 말이산 출토 유리조각, 불꽃무늬 등)을 모티브로 캐릭터 및 상징물을 구성했다.

‘아라가야의 불꽃’은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아라가야의 문화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그 또래를 주인공으로 선정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흥미로운 모험과 판타지적 요소가 담긴 이야기를 담았다.

함안박물관은 애니메이션 상영과 더불어 ‘아라가야의 불꽃’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스토리 소개, 제작 과정 등을 담은 팝업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

팝업 전시는 ‘아라가야의 불꽃’에 등장하는 캐릭터 소개, 주요 배경 및 관련 유적 설명, 메이킹 영상 등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이해하고,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팝업 전시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라가야의 불꽃’ 캐릭터 색칠공부와 미로찾기 도안도 제작해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아라가야의 불꽃’은 함안박물관의 대표적인 영상 콘텐츠로서 세계유산 말이산고분군과 아라가야를 전 세계적으로 홍보하는데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 함안박물관은 ‘아라가야의 불꽃’ 캐릭터를 활용한 사업을 계속 추진하여 차별화된 함안박물관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박물관을 찾는 전 세대의 관람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박물관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아라가야의 불꽃’ 애니메이션은 말이산고분전시관 영상실에서 볼 수 있으며, 현재 상영 중인 ‘찬란한 아라가야의 빛’ 실감 영상과 교차 상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촌진흥청, 간척지 농업기술 연구개발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승돈 청장은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간척지농업연구센터를 방문해 간척지 농업 연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과 현장 실증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청장은 약 100헥타르(h) 규모의 시험 재배지와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간척지에 적합한 식량작물 재배 기술 연구, 염·습해 등 재해 경감과 토양·수질 환경 점검(모니터링), 무인기(드론)·자율주행 농기계 등 노지 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