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고제면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14:15:32
  • -
  • +
  • 인쇄
지역 관광자원 발전을 위한 벤치마킹
▲ 거창군 고제면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추진

[뉴스스텝] 거창군 고제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와 마을 관광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고제면 주민자치회 위원과 고제면장 등 20명이 참여해 군산시의 대표 관광지인 경암동 철길마을과 선유도 등을 방문하고 지역 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봤다.

특히 경암동 철길마을은 폐철도 노선을 활용해 독특한 관광지로 변모한 사례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마을 재생에 성공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고제면 주민자치회는 이곳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참여를 통한 발전 가능성을 탐색했다.

고제면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고, 지역 특색에 맞는 관광 모델을 찾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채한식 고제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책임감을 다시 한번 깨닫고,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고제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자치활동을 통해 고제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세환 고제면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계기로 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향후 고제면 특성과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