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12회 한궁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4:15:20
  • -
  • +
  • 인쇄
▲ 제12회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제12회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장기 한궁대회가 14일(금) 강남축구공원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강릉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가 주관하여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21개 노인회 분회 선수와 심판 등 300여 명이 참가하여 열띤 승부를 겨뤘다.

대회에는 김홍규 강릉시장, 김기영 강릉시의회 의장 등 내빈이 참석하여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한궁은 안전한 자석식 한궁핀을 각각 5회씩 투구해 양손 합산 점수를 비교해 승패를 가리는 경기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어르신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팔목 및 어깨운동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실버스포츠이다.

심재빈 노인회장은 “매년 대회 개최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강릉시와 시의회에 감사하다.”라며 “어르신들이 건강을 증진하고 여가의 즐거움을 느끼는 활기찬 대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한궁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고 멋진 승부를 펼치시길 바란다.”라며 “강릉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를 위한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돌봄,재활,케어를 잇는 강릉형 실버복지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농민공익수당' 추가 신청…10월 31일까지

[뉴스스텝] 익산시는 농민공익수당 하반기 추가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추가 접수는 영농철 바쁜 일정으로 당초 신청 기간 3~6월에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을 배려한 조치다. 신청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1년 이상 거주하며 농업경영체에 농업인 또는 양봉농가로 등록된 농업인이다. 또한 경작 면적이 1,000㎡ 이상이고, 전전년도 기준 농업 외 소

영주시 가을장마로 인한 농업재해 현장 확인에 나서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16일, 최근 이어진 가을장마로 벼 깨씨무늬병 확산 등 농업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를 찾아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농민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이날 현장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관계 부서장과 담당자들이 함께했다. 점검단은 벼 깨씨무늬병 피해 논과 생리장해 우려가 있는 과수농가를 직접 살피며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 복구 대책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을 찾은 유정근 영주시

경상남도교육청 3·15의거 참여 7개 고등학교에 기념 조형물 건립 완료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제46주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일을 맞아 ‘부마민주항쟁 기념 교육주간(2025. 10. 13.~10. 17.)’을 운영한다. 부마민주항쟁은 1979년 10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유신헌법·긴급조치 발동 등 유신체제에 반대하여 부산·마산 지역의 시민과 학생들이 벌인 대규모 민주화 운동으로,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큰 획을 그은 역사적 사건이다. 특히 이 항쟁은 3·15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